CD/DVD 일반

가장 간단한 CD쓰기 방법

Jason bbak 2007. 7. 5. 11:32

윈도우 XP의 내장 기능중 하나인 CD 쓰기 기능을 이용한 공CD를 만들어 보자.
준비물로 공CD가 필요하다.  
바탕화면 내컴퓨터를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내컴퓨터에 CDRW가 달려있다면 CDRW드라이버가 보일것이다.
해당 드라이버를 더블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온다.

왼쪽 제목에 CD 쓰기작업이 나오고 바로 아래쪽에 파일을 CD에 쓰기, 임시파일 삭제 메뉴가 보일것이다. 왼쪽 내용물에는 아무것도 없을것이다. 혹시 파일이 있다면 그것은 CD에 쓰기를 할려고 담아두었다가 지우지 않은 파일이라 보면되겠다. 필요없는 파일이라면 삭제 기능을 이용해서 지우면 된다.


그 다음 작업은 쓰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해서 왼쪽 내용물에다가 채우는 작업을 해야한다.
쉬운 방법중 하나는 바탕화면의 내컴퓨터를 하나 더 열어서 원하는 위치의 파일을 찾은후에 선택하고 끌어다가 아무것도 없는 드라이버에 넣어주면된다.

아래사진을 참고한다.


이 방법 말고도 선택해서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서 복사하고 붙여 넣기 하여도 상관없다. 익숙한 방법으로 하면된다.

공CD는 700M이므로 용량을 넘기지 않도록 해야한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두개의 파일이 보인다. CD에 쓸 준비가 된 파일이라는 목록이 생성되고 파일을 보게 되면 아래로 화살표가 만들어져 있다. 초보자들은 여기에서 CD쓰기 끝난걸로 안다. 그래서 공CD를 친구에게 주는 경우도 있다.

여기까지 했다면 이제 공CD를 CDRW를 열어서 넣어주고 파일을 CD에 쓰기 버튼을 눌러서 기다리기만 하면된다. 공CD를 넣는 순서는 정해져 있는것은 아니다. 작업 처음에 넣어주어도 되고 CD를 쓰기 바로전에 넣어주어도 된다.

 

요즘은 CD보다 DVD쓰기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다. DVD는 4.5G정도로 일반 공CD 700M의 6배 이상 차이가 난다.